기타게임/Hayday

Hayday:: 내 농장에 아무도 오지마!! - 잠수타기!

HGsMe! 2015. 4. 3. 21:36
반응형

현재 게임내에서 페북 연동을 끊는다고 상대방의 리스트에서 내가 빠지지 않더군요.


꼭 다른 사람들에게서 내가 빠져야 한다면, 페이스북 - 설정 - 앱에서 헤이데이를 지우면 빠지게 됩니다. 


게임데이터는 슈퍼셀에 저장되기 때문에... 그리고 한 번 연결을 하면 귀속되기 때문에 부캐에서 본캐로 혹은 여러 아이템을 타계정으로 넘기고 나서 다시 페이스북을 연결 하면 원래대로 연동이 됩니다.


소셜 게임 헤이데이에서 잠수를 탄다는 건 게임의 성격상 맞지 않지만 각 개인이 이유야 어떻든 언젠가는 모두를 피해 잠수를 탄다든지 혹은 특정인이 내 농장에 오지 못하게 하고 싶은 경우가있을 겁니다.

 

그럼 오늘은 완전히 잠수타는 방법을 몇 글자 적어 볼게요.

 

우선 타인과 관계를 맺는 방법은 다 아시듯이

 

1. 페이스북 친구 맺기

2. 각 게임센터 친구 (필자는 이 부분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3. 이웃방 친구

4. 팔로어

5. 나무/덤불 살리기

(추가 해야지 하면서 이제서야 5번 추가합니다. 농장을 다니다가 나무나 덤불, 화물선 도움을 주면 도와준 사람 리스트에 남게 됩니다. 이것을 생각해두세요. 리스트에 남게 되는 기간이 몇일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이것 말고 더 있나요? 우선 생각나는 것은 위 4가지뿐이네요.

1번은 모두 아시듯 페이스북 친구를 맺는 것이고, 2번은 안드로이드나 애플에서의 게임센터를 이용한 친구 맺는 방법이라는데 필자가 해보지 않았네요. 
3번은 29렙에 이웃집을 수리한 후 이웃방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다수의 유저들의 농장에도 갈 수 있고 또한 그들도 나의 농장에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4번은 아래 그림에서 버튼을 누르면 팔로어라고 내가 그 사람을 친구를 등록하여 언제든 갈 수 있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팔로어 친구든 친구가 아니든 파란색 테두리로 등록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친구일 경우 위의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친구로 등록한 인원 중에 파란색 테두리로 친구 등록을 하고 싶으면 상대방의 농장에 가서 페이스북 연동을 끊고 상대방의 낚싯배를 클릭해서 상대방 낚시터를 다녀오거나 설정에서 언어를 바꿔서 게임 리로 덩을 하게 하면 버튼이 보입니다.)

 

이제 세월이 흘러 이유야 어떻든 숨고 싶은 날은 있을 겁니다. 모두 싫어 그냥 나 혼자 할래!! 이런 경우 친구 끊는 방법은 쉽죠.

 

1. 페이스북 친구 맺기 (페이스북 친구를 끊습니다)

2. 각 게임센터 친구 (필자는 이 부분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 게임센터에서 관계를 끊으면 사라지나요??)

3. 이웃방 친구 (이웃방에서 나오면 됩니다)

 

위 3가지는 다 아시리라 봅니다. 근데 4번....

 

4. 팔로어

 

상대방이 나를 팔로어 한 걸 어떻게 끊어야 할까요? 목적이야 어떻든 상대방이 나에게 오지 않았으면 한다!!!! 어떻게 그 사람이 나에게 오는 걸 막을 수 있을까요?

 

우선 오른쪽 아래의 커뮤니티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부터 

이웃방, 도움을 필요로 하는 친구, 날 도와준 사람, 친구, 팔로어 이렇게 보입니다.
아 그리고 색상은 다 아실 겁니다. 노란색은 일반적인 친구라 하면 되겠고, 녹색은 이웃방 인원, 파란색은 내가 팔로어 한 인원입니다.

내가 상대방을 팔로어 하면 그 사람은 아래 그림에서 '친구'창에 레벨 순서대로 파란색 테두리로 표시가 됩니다.
나를 팔로어를 한 사람을 보려면 아래 그림에서 '팔로어'를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 글 쓰는 목적은 아래 그림에서 '팔로어'에 들어가 있는 인원을 제외하는겁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팔로어 창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인원을 꾹~ 면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빨간색으로 바뀐 상대를 한번 더 클릭하면



이렇게 경고를 주고 확인을 누르면 내 팔로어에서 상대방이 제외되면서, 상대방의 친구니 창에서 나 또한 제외됩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은 나의 좌표가 없어 나를 찾아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위의 말을 다시 언급해서.

1. 페이스북 친구 맺기

2. 각 게임센터 친구 (필자는 이 부분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3. 이웃방 친구

4. 팔로어

5. 나무/덤불 살리기


관계를 끊을 때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1. 페이스북 친구 끊기 : 내가 접속한 상태에서 게임을 접속 한 사람은 아직 나의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사람이 게임을 리로딩 시켜서 내가 빠지길 기다려야 합니다.
2. 각 게임센터 친구 (안 해봐서 모르지만 친구 끊는 게 있습니다.)
3. 이웃방 탈퇴 : 탈퇴한다고 나의 모든 것이 즉시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목록에는 내가 남아 있습니다. 그 안에서 대화를 많이 해서 내가 대화 목록에서 밀려 사라져야 합니다. 
4. 팔로어 : 예전 테스트했을 때 실시간으로 바로 빠지지 않았습니다. 상대방이 게임 리로딩을 해야 빠지더군요.
5. 아무에게 가서 살렸다면 그 사람의도와준 사람 리스트에서 내 이름이 빠지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꼭 잊지마세요. 내가 모두에게서 즉시 자취를 감추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이와 같은 방법을 어디에 쓰냐면,본 계정은 페북/이웃 등 관계를 유지하지만 부케들은 그 누구에게도 연결되지 않고 오직 나와만 연결되어야 물품을주고받을 때 걱정이 없습니다.

일주일가량??? 넉넉하게 위와 같이 부케를 모두와 끊으셨다면 확장 템을 기본가에 올려둬서 며칠 두고 보세요~ ^^

빠진 내용이 있다면 제보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