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게임/Hayday

Hayday:: 헤이데이 탈퇴 방법

HGsMe! 2015. 12. 15. 20:54
반응형

헤이데이 탈퇴란 검색어로 유입되는 유저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헤이데이 탈퇴 방법이 찾아도 없을 것입니다.


헤이데이 게임은 페북이나 구글 게임센터등의 계정을 이용하여 한 번 연동을 하면 귀속이 되어 슈퍼셀 서버에 저장이 되고 따로 연동된 계정을 변경을 하거나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슈퍼셀에 메일을 보내야합니다. 


단순한 계정 탈퇴가 목적이라면 게임내에서 '도움말 및 지원' - 계정 관련 카테고리에서 계속 관련글 따라 내려가면 화면의 오른쪽 위에 (아래 그림의 빨간 버튼) 있는 문의 버튼을 눌러 계정 삭제 혹은 귀속 계정 해제 요청을 하면 양식을 알려줍니다. 그대로 다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예전 귀속 페북 계정을 바꾸기 위해 문의를 했더니 양식을 알려주더군요. 지금 그 스샷을 찾지 못해서 이렇게 글로만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만약 계정 리셋이 목적이라면 귀속된 페북 계정이 본계정이면 본계정 해제 요청을 하고 또 게임을 리셋을 시켜야 하는데 게임을 재설치 하거나 디바이스 ID가 바뀌면 리셋을 하게 됩니다. 계정 연동을 하지 않으면 유저 구분을 디바이스ID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연동하지 않은 유저가 단말기 리셋을 한다든지 임의로 디바이스ID를 변경한 후 게임을 재설치 하면 예전 연동하지 않은 게임데이터를 날려먹는 것입니다.


또 탈퇴나 리셋은 하고 싶지 않은데 다른 사람이 나에게 오지 않길 바라거나 내가 잠시 접는 동안 날 보지 않았으면(내 농장에 오지 않았으면...) 한다면 페이스북의 (우측 위) 설정 - 좌측 (앱) - (우측) 앱 설정의 리스트에서 헤이데이를 선택하고 



헤이데이를 찾아서 아래 그림에서 처럼 X 를 눌러 삭제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스북에서 나의 친구들의 리스트에서 '나'는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게임데이터를 날려먹고 그런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다시 게임을 다시 할 때 게임에 들어가서 페이스북 연동 버튼을 누르면 연동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뜨면서 재연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그때 부터 다시 친구들에게 내가 보여지게 됩니다.


덧. 친구 삭제로 유입 로그가 있어 남겨봅니다. 나를 팔로어 한 사람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헤이데이 게임내에서 우측 아래의 팔로어를 누르면 나를 친추한 사람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꾸욱~ 누르면 삭제 창이 뜹니다. 나를 팔로어 한 사람은 그렇게 삭제를 합니다. (내가 삭제를 한다고 해서 바로 상대방에서 내가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게임을 리로딩을 한 번 해야 그 다음 부터 내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친구 삭제는 모든 사람들을 타겟으로 나에게 오지 못하게 하려면 위에 정리한 글대로 하시면 되고, 개별적으로는 상대방과 페이스북 친구를 끊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