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가족 스프링필드/심슨가족 - 정보

TSTO [레벨당 필요 경험치 & 가격 변화 & 보상 도넛]

HGsMe! 2015. 11. 13.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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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28 - TSTO [정보] 심슨가족 스프링필드 목차/소개글

 

TSTO [레벨당 필요 경험치 & 가격 변화 & 보상 도넛]

경험치 가격 배율 보상 도넛
Level 1 40   1
Level 2 75   1
Level 3 85   1
Level 4 120   1
Level 5 250   1
Level 6 800   2
Level 7 1800   1
Level 8 3200   1
Level 9 5000   1
Level 10 8000   2
Level 11 12000   1
Level 12 15500   2
Level 13 18000   1
Level 14 21000   1
Level 15 24000   1
Level 16 25500   2
Level 17 21560   1
Level 18 22960   1
Level 19 24440   2
Level 20 26000   1
Level 21 27640   1
Level 22 29360 1 1
Level 23 31160 1 2
Level 24 33040 1 1
Level 25 35000 1 1
Level 26 37040 1 2
Level 27 39160 1 1
Level 28 41360 1 1
Level 29 43640 1 1
Level 30 46000 1 2
Level 31 48440 1 1
Level 32 50960 1 1
Level 33 53560 1 2
Level 34 56240 1 2
Level 35 59000 1 2
Level 36 61840 1 2
Level 37 64760 1 2
Level 38 67760 1 2
Level 39 70840 1 2
Level 40 74000 1 2
Level 41 77240 1 2
Level 42 80560 1 1
Level 43 83960 1 2
Level 44 113670 1 2
Level 45 121627 1 2
Level 46 127700 1 2
Level 47 134100 1 2
Level 48 140805 1 2
Level 49 147845 1 2
Level 50 155238 1 2
Level 51 163000 1 2
Level 52 171150 1.3 2
Level 53 179707 1.3 2
Level 54 188693 1.4 2
Level 55 198127 1.6 2
Level 56 208034 2 2
Level 57 218435 3 2
Level 58 229357 4 2
Level 59 240825 4 2

 

레벨 Level 부터 보면 58레벨에서 59레벨로 레벨업을 하면 경험치가 또 남아 있습니다(59레벨 예: 240825). 이때 게이지가 다 차고 경험치가 쌓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계속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레벨 상향 업데이트에서 열심히 달리다가 2, 3레벨 때 쉰 후에 접속을 하면 바로 연속으로 2렙업 정도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현재 XP 가속기가 나온 상태라서 이것을 이용하면 창고에 경험치를 쌓아 두고 그때 그때 경험치를 꺼내서 빻아 먹는 꼴입니다.

 

경험치 저장 최대 한도는 10,000,000XP 입니다.

 

보상 도넛은 뭐 딱히 1개씩 주다가 2개씩 주는 것인데......... 위 표를 보면 왜 중간에 1이나 2가 하나씩 끼어 있는지를 모르겠네요. 1개씩 주다가 어느 시점 부터 2개씩 주든가 할텐데 왜 1이나 2가 하나씩 옥수수 이빨 빠지듯이 저런지 정말 궁금합니다. 길가 인도에서 보도블럭 보면서 걷다가 이빨 빠지거나 잘 못 끼워서 바닥 블럭 줄이 삐꺼덩 하는 걸 보면 보도블럭을 파내서라도 바로 잡아 주고 싶은 욕구가 드는 분들은 제 심정을 아실듯 합니다. 개발자가 밤에 라면 먹다가 국물 쏟는 순간에 저렇게 넣은 것인지....

 

가격 배율.... 이건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몰라서 제가 저렇게 붙이긴 했습니다. Apk 내부에서는 Multiplier 라고 부르든데 검색을 해보니 '통화 승수'라는 단어가 나오긴 하더군요. 근데 저에게는 생소한 단어라서 가격 배율이 낫지 않을까 해서 저렇게 넣긴 했습니다. 어울리는 이름 알려주세용~

 

그럼... 임시 명칭인 가격 배율을 보면 1레벨에서 51레벨 까지는 1배 입니다. 프로그램상 세팅된 가격 그대로 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캐시만 대상입니다. 도넛 가격은 개발자가 임의로 바꾸지 않는 이상은 위의 배율대로 바뀌지 않습니다.

 

52레벨 부터 배율이 조금씩 오릅니다. 59레벨에서는 세팅 가격의 x4가 됩니다.

 

그럼 확인을 해야겠죠? 성격상 확인하지 않고서는 이렇게 포스팅을 쓰지 못하기에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시점의 59레벨에 나온 아이템을 보면 

 

건물 / 대형 T 극장 / 기본가 : 75,000 / 현재 구입가 : 300,000

 

장식 / 감옥 버스 / 기본가 : 441,000 / 현재 구입가 : 1,764,000

 

네 위 표의 배율대로 59레벨은 4배가 맞습니다.

 

그럼 52레벨을 보겠습니다.

 

건물 / 스프링필드 도살장 / 기본가 : 315,000 / 현재 구입가 : 409,500코인

 

장식 / 고기 드럼통 / 기본가 : 20,000 / 현재 구입가 : 20,000

 

어라?? 고기 드럼통은 변화가 없습니다. 건물은 확실히 가격의 변동이 동일하지만 장식은 차이가 있네요. 52레벨 장식이 위 배율대로라면 1.3배가 되어야 하는데 변화가 없습니다. 기준이 뭘까.....

 

알고보니 적용 기준이란 것도 모호하고 그냥 아래 그림 처럼 지정입니다.

 

잘 팔리겠다 싶은 아이템은 위 그림 처럼 지정을 해두네요. SpringfieldSlaughterhouse 가  스프링필드 도살장입니다. 그래야 코인을 소모시킬려는 목적 같습니다.

 

그러니까 레벨이 상향이 될수록 아이템 가격이 싸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가격을 부풀려 받는 것이군요. 생각하기 나름인가요????

 

제일 위의 표에서 레벨이 60레벨로 업데이트 된다면 52레벨의 배율은 1.3에서 1이 됩니다. 한마디로 상위 레벨이 업데이트 될 때 마다 밀어내는 형식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표의 배율은 고정값이 아닙니다. 59레벨 업데이트 하면서 배율이 조정되었습니다.(60레벨이 출시 되면 또 조정됩니다.) 항상 같지 않습니다.

 

Level 50 155238 1 2
Level 51 163000 1 2
Level 52 171150 1.3 2
Level 53 179707 1.3 2
Level 54 188693 1.4 2
Level 55 198127 1.6 2
Level 56 208034 2 2
Level 57 218435 3 2
Level 58 229357 4 2
Level 59 240825 4 2

 

가끔 게임을 하고 현질을 하기 싫다는 분은... 가격이 비싸서 못해먹겠다!! 하시는 분은 조금 2, 3레벨 정도 뒤쳐져서 플레이 하는 방법도 요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레벨이 조금 낮다고 해서 이벤트 참여 못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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